느티나무아래서 시를 읽고 텃밭을 가꿔요

전원에서 살아남기

느티나무하우스 이야기

이야기

유튜브 영상 제작법 배우기

푸른*들 2021. 12. 1. 21:59

평생학습관에서 하반기에 유튜브영상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이제 거의 다 끝나간다. 스마트폰에 키네마스터 앱을 깔고 만든다.

줌으로 하는데 잘 모르는 것은 여쭈어가면서 하니 잘 해결이 되었다.

강사가 열심히 잘 가르쳐주신다. 키네마스터 앱뿐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도 소개해줘서 다양한 정보를 접했다.

유튜브를 올리는데 필요한 것도 같이 알려주니 정말 유용한 강의다.

유튜브를 어떻게 올리고 관리하는지 아무 것도 몰랐던 게 엊그제같다.

썸네일이라는 말에 대해서 조차 몰랐으니 말이다.

미리캔버스라는 곳에서 썸네일을 만드니 재미있고 쉽다. 유튜브에 올릴 때 썸네일을 미리 만들지는 않는다. 예약날짜를 정해 올려놓고 나서 보이는 첫화면이 마음에 안 들 경우에 만든다. 키네마스터로 만들기도 하고 미리캔버스로 만들기도 한다.

 

또 한 가지 잘 배운 것은 배경화면을 지우는 앱을 알게된 것이다. 강아지라든지 귀여운 꼬마 캐릭터를 쓰고 싶은데 배경화면이 있어서 어려운 적이 있었는데 그게 해결되었다. 캐릭터만 남고 바탕화면은 지우는 것이다. 앱이름은 백그라운드이레이저다. 영어로 쓰면 쉽게 알 수 있지만 그냥 소리나는 대로 쓴다.

 

매주 금요일 배우고 나면 강사님은 과제를 주신다. 과제를 강사님이 운영하는 네이버카페에 올리거나 카톡에 올려놓는다. 다음 주 강의가 끝나고 마지막에 꼭 과제를 한 사람들만 올려서 추첨판을 돌린다. 당첨되면 커피 한 잔 쿠폰을 주신다. 키네마스터 한 달 이용권을 주신 적도 있다. 그 때 내가 당첨되어서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사용자로 한 달을 살았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만들다 보니 좀 피곤한 적도 있다. 짧은 시간을 하지만 컴퓨터로 작업하는 것도 배워보고 싶다. 코로나로 외출도 힘든 시기에 영상 만들고 배우는 시간을 가지니 지루한 줄 모르고 지나가서 이런 기회가 생긴 것에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