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티나무아래서 시를 읽고 텃밭을 가꿔요

전원에서 살아남기

느티나무하우스 이야기

디저트

EMCU(에스와티니 기독의과대학)(구. SCU)에서 제4회 졸업식

푸른*들 2021. 2. 7. 22:35

아프리카에 계신 형님이 보내주신 메일이다. 힘든 상황에서 대학의 졸업식을 비대면으로 하게 되었다는 소식이다.

이제는 전 세계가 비대면- 인터넷, 유투브, 줌 등으로 역사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어찌보면 참으로 삭막하다.

------------------------------------------------------------------------------------------------------------------ 

샬롬!!
(사)아프리카대륙비전 사무국입니다.
그동안 아프리카를 사랑하시는 주님의 마음으로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신 선교 동역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1년 1월 29일 EMCU(에스와티니 기독의과대학)(구. SCU)에서 제4회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대학은 현재 코비드19로 인해 이 나라의 모든 학교가 문을 닫은 가운데 처음으로 행해지는 비대면 졸업식입니다.
이 비대면 졸업식이 방송국에서 텔레비전으로 방영되었습니다.

사회복지학과 32명.심리학과 44명.컴퓨터공학과 17명. 임상병리학과 34명.간호학과 46명. 약학과 24명. 방사선과 24명 이상 221명의 졸업자가 배출되었고, 4회까지 누적 졸업자는 약 1천여명 입니다.

졸업식 순서를 간략하게 소개하면
개회 기도에 사회복지학과 오스와드카사일라 박사님.
두번째로 사무엘 빌라가띠 행정 국장님의 인사말.
윤춘경 총장님의 졸업식 선언.
그리고 중간중간 대학 합창단의 합창이 흐릅니다.
대학 합창단은 김희정 음대 교수님이 인도하고 있으며 한국 분들이 돕고 있습니다.
김희정 교수님이 오케스트라를 인도하며 피아노를 치고 있는 모습이 잠시 비쳐졌네요.

다음은 현재 대학의 대리 부총장이신 주아네 이사벨.
221명의 졸업생과 우리 대학을 소개하며 대학은 금년 중 의대를 열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다는 소개를 합니다.
국가가 락다운되어서 비대면 졸업식을 한다는 말씀을 환영사와 함께 전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대학의 학감님이 학위자들을 소개하면 윤춘경총장님이 학위증을 수여하고, 학생들 호명이 끝난 후, 순서의 마지막으로
전 에스와티니 국립대학의 부총장님이 대학 소개를 하시며, 의대와 보건대의 세워짐에 감사하며 축하의 말씀을 전하십니다. 
이 나라의 조직은 한국의 시스템과는 다르게 부총장이 대학의 주인인 CEO로 대학의 대표입니다.
국가를 마지막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됩니다. 영상에는 졸업생 221명의 졸업사진이 보여 지네요~

졸업식 행사가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잘 마치게 하심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후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졸업식에 참여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LJrYX85KT8&ab_channel=ChannelYemaswatiTV